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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전에 빌드했던 프로젝트가 최신 버전의 유니티 에디터에서 빌드가 되지 않아서
오류를 하나씩 잡아가며 결국 맥북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빌드 및 실행 성공하였으나
아이폰에서 실행이 되지 않아
결국
최신버전(가장 최근의 LTS 버전) 유니티에서 빈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서
아이폰, 안드로이드 빌드 및 실행을 확인 한 후
이전 프로젝트의 Assets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필요 없어진 파일 빼고 모두
새로 생성한 프로젝트에 복사, 붙여넣기를 한 후
새로운 프로젝트를 빌드 및 실행 해보니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재대로 실행이 된다.
유니티 버전 업이 많이 되었다면
기존 프로젝트를 그대로 쓰려고 삽질하지 말고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후 애셋폴더의 파일들만 복사해서 빌드해볼 것.
새로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Assets 폴더만 재사용 했으므로
Tag, Layer, Sorting Layer 설정은 새로 추가해줘야하고 오브젝트에 적용도 새로 해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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