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Tip

UI 이미지에서 Sprite Library Asset 사용하기

루피캣 2023. 9. 17. 22:29
반응형

유니티 Sprite Library Asset은 보통 캐릭터 이미지 교체(swap)을 위해 SpriteResolver와 함께 사용한다.

 

Canvas UI에서도 Sprite Library Asset을 사용하여 Image 컴포넌트의 sprite를 교체할 수 있다.

이 경우 SpriteResolver는 필요 없다.

 

SpriteLibraryAsset의 GetSprite 함수를 이용한다.

public SpriteLibraryAsset libraryAsset = default;
public Image helpImg = default;

public void ClickedHelp(String category, String label) 
{
	helpImg.sprite = libraryAsset.GetSprite(category, label);
}

Sprite Library Asset 사용

 

참고로 카테고리 이름으로 레이블 이름들 뽑아오기

public void SetLabels()
{
    IEnumerable<string> nameEn = libraryAsset.GetCategoryLabelNames(category);
    labels = new string[nameEn.Count()];
    int index = 0;
    foreach (string name in nameEn)
    {
        labels[index] = name;
        index++;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