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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배포_관리

유니티 게임 구글 플레이 출시 용 빌드하기

by 루피캣 2023.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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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sts/Resources/Icon 폴더를 만들고 아이콘 이미지를 넣어준 후

Project Settings - Player - Default icon에 드래그앤드롭으로 넣어준다.  

구글 플레이 출시 용 빌드 아이콘

유니티 로고가 등장하는 스플래시 스크린에도 이미지를 추가해준다.

유니티 로고와 함께 앱 실행시 표시된다.

프리뷰 버튼을 누르면 미리보기할 수 있다.

(유니티 라이센스 변경으로 무료버전에서도 유니티로고 제거 가능해진다함.)

구글 플레이 출시 용 빌드 로고

 

Other Settings -

패키지 이름, 버전, Minimem API Level 확인

Minimum API Level

Target API Level 은 Automatic (highest installed)를 선택할 수 있으나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수 도 있으니

Andriod 13.0(API level 33)으로 선택

구글 플레이 출시 용 빌드 타겟 API

아래 링크에서 현재 요구되는 타겟 API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developer.android.com/google/play/requirements/target-sdk?hl=ko

 

Scripting Backend: IL2CPP 선택

Target Architectures ARM64 체크

구글 플레이 출시 용 빌드 Script Backend, Target Architectures

 

Publishing Settings - Keystore Manager 버튼을 누르고

Keystrore - Create New - In Dedicated Location 선택

키스토어를 적당한 위치에 저장한다. 키들은 프로젝트와 별도로 관리하는게 좋다.

구글 플레이 출시 용 빌드 - 키스토어

키스토어(키들을 관리)의 비번을 입력

현재 앱의 Key(Project  Key)를 만들기 위해 Alias 부터 끝까지 입력한다.

구글 플레이 출시 용 빌드 - 키스토어 생성

Add Key 누르고 YES 선택

구글 플레이 출시 용 빌드 - 키 등록

키와 비밀번호는 잘 관리!

 

빌드 시 Development build 체크해제

Build App Bundle(Google Play) 체크

Build App Bundle(Google Play) 체크

Build 버튼을 누르고 aab 파일을 저장한다.

Build And Run을 누르면 USB에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테스트 가능

 

Andriod 13.0(API Level 33) SDK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하라고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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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d Mouse 2

This is amazing Whack a Mole game ★★★★★

badmouse2.netlify.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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