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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Tip

스프라이트 패키징 Sprite Atlas V2, TexturePacker

by 루피캣 2023.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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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라이트 패키징을 TexturePacker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Mac, PC를 오가며 작업할때 언제부터인지

서로 다른 기기에서 생성한 스프라이트들이 

유니티 이미지 컴포넌트에서 Missing으로 변경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TexturePacker 버전이 2015년 5.3.0 버전인데 라이센스를 다시 갱신하려니 비용이 발생하고

TexturePacker를 업데이트 한다고 해서 해결될지 알수 없어서,

 

유니티 기본 스프라이트 패키징인 Sprite Atals V2를 사용해보기로 함.

 

Project Settings - Editor - Sprite Packer - Mode를

Sprite Atlas V2 - Enabled 선택 (실험 버전에서 정식 버전이 됨)

애셋 폴더에서 마우스 우클릭

Create - 2D - Sprite Atlas 선택

생성된 아틀라스 파일을 선택하면 Insperctor에 에디터가 표시된다.

Object for Packing의 + 버튼을 누르면 스프라이트 선택 화면이 뜨는데..

하나씩만 선택이 된다.

폴더안으로 들어 갈수도 없다. 

 

Pack Preview 버튼을 눌러줘야 패킹된다.

 

생성된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파일

 

아래는 TexturePacker로 생성한 스프라이트 팩

 

사용 편의 측면에서 TexturePacker가 훨씬 좋다.

 

가끔 Sprite 이미지가 겹쳐 보이거나 flip 뒤집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Sprite Atlas 인스펙터의 Tight Packing를 체크해제하면 해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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